민원안내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이란 ?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굳게 약속하는 제도

도입배경

고객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방식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여 국민이 일방적인 수혜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선택자임을 천명규제·절차 중심의 행태와 조직문화를 고객과 결과 중심으로 전환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의 공표 및 이행으로 행정서비스 질 제고

공정한 정부를 원하는 국민의 기대 충족

  • 행정서비스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서비스 제공에 따른 부정과 부패 방지
  • 모든 국민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서비스의 제공을 약속하여 특혜나 이권의 여지 근절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김포시 전 공직자는 시민 모두가 우리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며 객가치 실현과 고객감동을 구현하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 1. 우리는 시민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든 민원을 신속 ․ 공정 ․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쉽고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1.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 향응 등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고, 부당한 이권개입과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
  • 1. 우리는 불친절한 서비스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고객에게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행정서비스헌장에서 정한 「서비스 이행기준」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문의 031-980-2709
  • 최종수정일 2024.03.1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